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삼성 kies 다운로드 설치안내

2021. 11. 3.

 오늘은 삼성 갤럭시를 업그레이드 할 수가 있는 Kies 다운 및 설치 방법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삼성 스마트폰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선 Kies라는 애플리케이션이 필요하죠. 그 외에 연락처를 옮긴다거나 사진을 옮긴다거나 기타 기능들도 있지만 요즘은 그냥 스마트폰을 PC에 연결하면 MTP로 바로 파일에 접근이 가능해서 Kies를 사용하진 않아요.

삼성 kies

삼성 kies 다운 설치안내

 다만 업데이트나 업그레이드 등을 위해 선 꼭 필요하기도 한데요. 이 애플리케이션은 공식 삼성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전 갤럭시노트 2를 사용하고 있는데 킷캣이 업데이트 되었더라고요. 바로 Kies를 설치하고 OS 업그레이드를 했답니다.

삼성 kies

다운 바로가기

 삼성 Kies는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위에 그림처럼 네모표시 해둔 부분을 눌러줍니다. http://www.samsung.com/sec/support/pcApplication/KIES/

삼성 kies

 그러면 위의 화면이 나옵니다. Kies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삼성 kies

 저는 Kies 다운로드하고 설치를 했습니다. 자신의 지원 모델에 맞게 설치하게 되면 되시는데요. (전 Kies1인 줄 알고 깔았다가 Kies3 래서 다시 설치했죠. 모델 확인을 하고 설치하세요. )

삼성 kies

 Kies1은 용량이 73메가 정도 하는데 Kies3는 30메가 정도 했었던 거 같아요.

삼성 kies

 다운 완료 후 받은 파일을 더블클릭을 하셔서 설치를 진행해줍니다.

삼성 kies

 그러면 이렇게 Kies가 설치되기 시작합니다.

삼성 kies

 전 위에 통합 트라이퍼와 영상 변환 코덱까지 전부 체크하고 설치해버렸어요. 또 나중에 필요해질까 봐ㅎ

삼성 kies

 정말로 이제는 PC의 Local에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되니까요. 기본적으로 설치 경로는c:\\\\programfiles\\\\samsung\\\\kies에 설치되니까요.

삼성 kies

 자동으로 디바이스 드라이버도 설치가 되고요. 위 화면은 다소 기다려주시게 되면 넘어갑니다.

삼성 kies

 설치가 완료된다면 Kies의 Mode를 세팅하는 화면이 나올텐데 그냥 기본 세팅으로 사용하여도 된다데요. Kies가 이제 실행이 되는 모습인데요.

삼성 kies
삼성 kies

 짜잔! ! 드디어 Kies 설치가 완료되었어요. Kies1이나 Kies3.0 전부 설치해볼 수가 있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메인 화면도 UI가 조금 바뀐 거 같고 거의 동일하답니다. 이렇게 Kies를 켜둔 상태에서 스마트폰의 케이블을 연결해두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 창이 발생하며 업그레이드를 손쉽게 진행할 수 있답니다.

같이 읽어보면 좋은글

- 연봉 3800 실수령액 세금떼면 이만큼
- 벼룩시장 종이신문보기 하는법
- 인서울 대학 순위 알아보자
- 인서울 대학 순위 알아보자
- 넷프레임워크 4.7 다운로드 설치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