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온누리상품권 구매처 안내 온라인 오프라인

2021. 11. 20.

이번 시간에는 온누리상품권 구매처 안내와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본다. 구입을 하는 방법은 3가지 방법이 있고 사용하는 방법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2가지 방법이 있다.

온누리상품권이란?

최근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한 다양한 정부 정책이 나오고 있다. 그중 하나가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이다. 온누리상품권은 침체되어있는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고 지역 경제 발전을 목적으로 2009년부터 발행이 되었던 상품권이다.

온누리상품권 장점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부담하는 비용으로 소비자들은 실제 금액보다 저렴하게 상품권을 구매를 할 수가 있다. 이를 사용함으로써 전통시장 이용 비율이 증가하고 지역 상권이 활성화에 기여한다.

 

온누리상품권 구매처 3가지방법

1. 지류상품권 구매

지류로 구매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 구매처는 시중은행(금융기관)을 방문하여야 한다. 이때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여야 하며, 신한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우체국, 농협은행, 새마을금고, 수협은행, 수협, 신협,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총 16곳의 은행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지류 온누리상품권 구매의 한도는 1인당 월 50만 원으로 제한되어있으며 현금으로만 구입이 가능하다. 지류 온누리상품권 할인은 구매금액의 5%이며 구매한도 초과 금액에 대해서는 할인이 되지 않는다.

2. 전자상품권 구매

전자상품권의 경우 위 지류상품권 구매와 동일하게 신분증을 지참하여 금융기관에 방문을 하여야 한다. 지류상품권과 다르게 시중은행 7곳에서 구매 가능하다.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농협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비씨카드 총 7곳이다.

3. 모바일 상품권 구매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의 구매처는 비플제로 페이, 체크페이, 페이코, 머니트리, 핀트, 핀크, 슬배생, 피머니페이, (농협) 올원뱅크, (경남) 투유뱅크, (광주) 스마트뱅킹, (대구) IM뱅크, (부산) 썸뱅크, (전북) 뉴스마트뱅킹 총 14곳이다. 각 전용앱을 설치하고 접속하여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할 수가 있다.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의 경우 1인당 월 70만 원까지 구매 가능하며 할인율은 10%이다.

 

온누리상품권 사용방법

1. 온라인 사용방법

모바일 상품권의 경우 Ezwel, e경남 몰, 놀러와요 시장, 인더마켓, 온누리굿데이, 가치삽시다, 장보다, 꼼지락배송, 위메프 오 총 9곳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사용할수가 있다.

전자상품권의 경우 우체국 전통시장, 온누리시장, ezwel, 제주전통시장 쇼핑몰, Fish SALE, 인터파크 비즈마켓, 사람풍경, E경남몰, 지마켓, 옥션 총 10곳에서 전자 상품권을 사용할수가 있다.

그외 지마켓과 옥션에서는 '온누리상품권으로 결제가능'이라는 문구가 있는 상품에 한해서만 온라인으로 구매를 할수가 있다.

전자상품권 사용 전에 미리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사용 등록을 해야 한다. 또한 소득공제를 받으려면 별도의 신청이 필요하다.

 

2. 오프라인 상용 방법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가맹점에 따라서 지류, 전자, 모바일에 따라 사용 가능한 스티커가 부착이 되어있다. 이를 확인하고 사용하면 되겠으며 지류 온누리상품권의 경우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 바란다.

온누리상품권 주의사항

온누리상품권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5년이다. 현금으로의 교환은 불가능하며 사용금액의 60% 이상을 사용했을 경우 잔여금액을 현금으로 받을 수는 있다. 이상으로 온누리상품권 구매처 및 사용방법 포스팅을 마칩니다.

https://www.sbiz.or.kr/sijangtong/nation.do

 

전통시장통통

[먹거리] 서울_코로나19로 집에 콕 해야 하는 우울한 기분, 안전하게 테이크아웃으로 당충...

www.sbiz.or.kr

http://www.onnurimarket.kr/

 

http://www.onnurimarket.kr/

 

www.onnurimarket.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