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gul 파일 열어보는법

2019. 7. 19.

이번 시간에도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를 해드려보도록 할게요. 이번에 소개를 해드려볼 프로그램은 바로 훈민정음이라고 하는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진 파일을 열어볼수가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을 준비를 해보았어요.

 

 

 

준비해본 프로그램은 훈민정음 뷰어라고 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이 프로그래을 이용하시면 gul 파일을 열어보실수가 있어요. 예전에는 많이 사용이 되어졌던 오피스 프로그램이 훈민정음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으로 작성되어진 문서들이 아직도 많죠.

 

 

그래서 이 파일을 열어보시려면 전용 뷰어가 필요한데요.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고잉 되어지고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이 상당히 많으실거네요. 여기를 눌러주시면 위에 보이시는 사이트로 이동을 하게 되어지실거에요.

 

 

그리고 나서 상단의 메뉴중 다운로드/구매를 눌러주시고 하단에 나오는 기타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바로 설치 파일을 내려받아보실수가 있는 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되어집니다.

 

 

 

이렇게 무료로 제공이 되어지는 프로램들이 나오게 되어지는데요. 여기에서 오늘 소개를 해드리는 프로그램은 중간에있는 정음 Global 뷰어입니다. gul파일을 열어서 보여주는 역할을 하는 뷰어인데요

 

 

 

용량도 그리 크지 않고 가볍기 떄문에 쉽게 다운 받고 설치해서 이용을 해볼시구 았어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무료로 제공이 되어지는 프로그램이에요. 그러니 안심하고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을 해보실수가 있는데요.

 

 

이제 정음 뷰어를 실행을 해주시고 파일 열기를 하셔서 gul 파일을 골라주시면 됩니다. 온르의 포스팅 참고가 되었길 바라면서 이만 마치도록 할게요. 그럼 저는 다음에 다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게요. 이만 마치도록 할게요. 다음에 다시 찾아오도록 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