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교보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보험청구서류, 지점안내

2022. 9. 20.

교보생명은 생명보험사입니다. 생명보험업계의 빅3인 교보생명, 삼성생명, 한화생명 중 하나로 비생명보험 부문까지 합친 총자산 총계나 매출액에서 국내 보험업계 3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교보생명 홈페이지에서 보험과 대출상품소개, 건강, 부동산 정보, 사이버 창구, 고객상담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를 볼 수가 있습니다.

 

교보생명 고객센터

 

 

 

교보생명 고객센터 바로가기

 

교보생명 고객센터

 

교보생명 고객상담 서비스메뉴를 보면 상담전화, 채팅상담, 상담신청, 자주하는질문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궁금한점이 있다면 자주하는질문 게시판을 살펴보세요. 보험, 대출, 퇴직연금, 펀드/신탁 등에 대한 질문과 답을 볼 수가 있어서 궁금증을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고객센터

 

 

교보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상담시간안내

 

교보생명 고객센터

 

  • 교보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1001 (해외 +82-2-2670-5222)
  • 교보생명 콜센터 상담시간 : 평일 09:00~18:00 (펀드,신탁 상담은 평일 09:00~16:00)

 

그 외 업무별 상담 전화번호 안내

보험 : 1588-1001 (해외 +82-2-2670-5222)

대출 : 1588-1010 (해외 +82-2-2670-5400)

퇴직연금 : 1588-0770

펀드/신탁 : 1599-7899

방카슈랑스 : 1588-1099

사고보험금 : 1588-1810

보험사기제보 : 080-987-0080

 

교보생명 콜센터 ARS 서비스번호 안내

1번 보험계약대출

2번 보험금청구

3번 보험료납입

4번 납입증명서/비밀번호/보안카드/지급중지

0번 상담사 연결

 

교보생명 채팅상담하기

 

교보생명 고객센터

 

통화대기시간이 길어진다면 채팅상담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교보생명 채팅상담은 평일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입니다.

 

교보생명 서류안내

 

 

교보생명 필요서류에 대한 안내입니다. 교보생명 보험금 청구, 각종 변경과 해지에 필요한 서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험금청구 안내와 보험금 지급심사 절차 안내, 보험금 청구서 등 업무별 필요서류와 서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 필요한분들을 이용해보세요.

 

보험금청구방법

  • 직접 방문 : 신분증과 보험가입증서를 지참 후 교보생명 고객플라자 또는 지점 외설창구를 방문합니다.
  • FP를 통한 보험금청구 : 담당 컨설턴트에게 연락 후 대리접수를 신청합니다.
  • 우편 청구 : 청구에 필요한 서류를 담당 컨설턴트 소속 지점으로 보냅니다. (사망보험금은 우편으로 청구할 수가 없습니다.)
  • 팩스 청구 : 콜센터 또는 담당 컨설턴트 소속 지점으로 연락 후 받은 팩스번호로 서류를 보냅니다. (오후 6시 이후 전송된 서류는 다음날에 접수됩니다. 팩스로 청구할 수 있는 보험금은 1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 디지털채널 : PC나 모바일에서 교보생명 홈페이지 또는 앱에 접속해서 보험금청구절차를 진행하면 됩니다. 필요서류는 카메라로 촬영하거나 이미지파일을 첨부하면 됩니다. (디지털채널로 청구할 수 있는 보험금은 3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교보생명 지점찾기

 

교보생명 고객센터

 

교보생명 지점찾기를 이용해서 원하는 업무와 지역으로 고객프라자를 찾아보세요. 직접찾기를 클릭하면 내 위치에서 가까운 지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교보생명 본사 <서울 종로구 종로1 (종로 1가) 교보생명보험주식회사>에 대한 위치안내도 되어 있으니 필요한분들을 이용해보세요.

 

지점을 찾기가 어렵다면 교보생명 콜센터 1588-1001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니다.

 

관련기사

쿠쿠 정수기 고객센터 콜센터 직통번호

 

쿠쿠 정수기 고객센터 콜센터 직통번호

정수기 하면 역시 쿠쿠 아닐까 싶은데요. 가전생활 전자제품 전문 브랜드인데요. 최근에는 렌털 서비스 등을 통해서 정수기 제품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이번 시간에는 쿠쿠 정수기 고객센터 콜센터 안..

자세히 보기...

신한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영업시간, 지점안내

 

신한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영업시간, 지점안내

신한은행은 신한금융그룹 계열 시중은행으로 국내 최초로 민간 주도 금융지주회사를 설립했습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인터넷뱅킹, 기업뱅킹, 지점검색, 간편조회, 예금/신탁 등을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이..

자세히 보기...

삼성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지점안내 등 이용방법

 

삼성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지점안내 등 이용방법

삼성카드는 삼성의 금융 부문 계열사로 국내카드사 중 유일하게 코스피 상장기업입니다. 오늘은 삼성카드 고객센터 이용방법에 대한 여러가지 내용을 안내해보겠습니다. 삼성카드에 관심이 있는분들은 오늘의 내용..

자세히 보기...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서비스안내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서비스안내

4대보험 징수 통합이 이루어지면서 예전에는 기관별로 각각 부과하고 걷었던 4대보험을 부과는 각 기관별로 하지만 수납은 국민건강보험이 전담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민연금이나 산재보험료 등의 고지서..

자세히 보기...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영업시간, 지점, 보험금청구 안내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영업시간, 지점, 보험금청구 안내

한화생명은 한국 생명보험업계 빅3인 한화생명, 삼성생명, 교보생명 중 하나로 자산총계, 매출액 기준을 종합하면 삼성생명에 이은 2위입니다. 한화생명 중심의 한화금융네트워크는 한화자산운용과 한화손해보험,..

자세히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