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그릭요거트 효능 보기

2022. 10. 10.

그릭요거트는 그리스를 비롯한 지중해 연안지역에서 전통방식으로 인공 첨가물 없이 만들어 먹던 요거트입니다. 그릭요거트는 일반요거트에 비해 수분이 제거되어 질감이 단단하고 맛이 진한데요. 단백질이 높고 나트륨과 당성분이 절반 이하로 낮습니다. 오늘은 그릭요거트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그릭 요거트 효능

 

 

 

그릭요거트 효능

 

그릭 요거트 효능

 

  • 장건강에 도움

장의 전반적인 활동을 돕는 박테리아인 프로바이오틱스가 다량 함유 되어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소화가 원활해지고 면역력 증대와 불면증 완화 효과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 근육과 골격강화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해 꾸준히 섭취하면 골밀도 증가효과와 근력운동의 효과를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 체중조절

단백질 함량이 높아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포만감 지속 시간이 길어져 군것질을 하거나 폭식을 할 위험이 줄어들어 그릭요거트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에게 도움

유당함유량이 낮아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들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그릭요거트 부작용

 

그릭 요거트 효능

 

과잉섭취하면 설사와 복통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어떤 음식이든간에 적당히 섭취하는것이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릭요거트는 유산균이 1g당 1억마리로 근육과 골격을 강화시키고 단백질과 칼슘이 높아 면역력을 높이고 정장작용을 도와 장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관련기사

거봉 효능과 먹는법

 

거봉 효능과 먹는법

거봉은 알맹이가 크고 단단한데요. 일반 포도보다 당도가 높아서 인기가 좋지만 재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거봉에는 미네랄이 풍부하고 비타민, 칼슘, 칼륨, 철분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

자세히 보기...

가시오가피 효능과 부작용

 

가시오가피 효능과 부작용

가시오가피나무는 두릅나무과의 오갈피나무속에 속하는 떨기나무입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약재인 인삼보다 약효가 우수한 것으로 평가가 되고 있는데요. 인삼에서 중요한 물질이 사포닌입니다. 가시오가피에는..

자세히 보기...

비트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비트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빨간무라고 불리는 비트는 빈혈에 좋은 채소로 샐러드로 먹거나 즙을 내어 마십니다. 닭가슴살과 함께 먹으면 비트에 부족한 단백질을 닭가슴살에서 보충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풍부한 영양소가 가득한 비트 효..

자세히 보기...

청국장 효능 및 부작용

 

청국장 효능 및 부작용

전문가들은 콩을 영양학적으로 잘 이용한 음식이 청국장이라고 합니다. 3대 영양소인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이 가장 질 좋은 형태로 녹아 있고, 칼슘, 철, 마그네슘을 포함해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자세히 보기...

사과 효능 부작용 보관법 알아보아요

 

사과 효능 부작용 보관법 알아보아요

사과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칼로리가 적고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아침에 사과라는 말이 있듯이 아침마다 꾸준히 챙겨 드시는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사과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사과 보관법에 대해..

자세히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