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객상담센터 전화번호와 상담시간, ARS 이용안내, 상담원연결, 상담방법에 대해 알아볼거에요. 상담이 필요한분들은 전화상담, 모바일상담, 인터넷상담, 챗봇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편한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바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고용노동부 상담방법
<<모바일 상담하기>>
- 상담 내용은 공개되며 문의한 내용은 8 근무시간 이내 답변을 드립니다. 비공개 상담이 필요한 경우는 빠른 인터넷 상담 이용을 권장드립니다.
- 이용시간 : 평일 09:00~16:00 (점심 12:00~13:00 제외)
<<빠른인터넷 상담하기>>
- 고용노동부 민원마당 홈페이지에 회원으로 가입한 가입자를 대상으로 로그인 후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용시간 : 평일 09:00~18:00
<<챗봇 서비스>>
- 인공지능 AI 상담사가 고용노동 행정문의에 대화형으로 답변을 해드립니다. 현재 실업급여 및 전국 관할고용센터에 대해 안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 상담시간 : 365일 24시간
<<전화 상담하기>>
-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국번없이 1350번으로 전화상담을 합니다.
- 이용시간 : 평일 09:00~18:00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전화번호 및 상담시간
전화번호 | 상담시간 | |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 국번없이 1350 | 평일 09:00~18:00 |
ARS 고객상담 안내
1번 위치안내
2번 내 민원 확인
3번 고용상담
4번 노동상담
5번 외국어상담
* 다시듣기
상담원연결 안내
- 고객상담센터 국번없이 1350 > 상담분야 ARS번호 선택하기 > 상담원 연결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바로가기
고용노동부에 문의사항이 있을땐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를 이용해보세요. 실업급여, 근로기준, 산업안전, 국민취업지원, 고용안전, 모성보호, 외국인 고용허가에 대한 스스로해결과 다양한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안내, 홍보/자료실, 기관소개에 대한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