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안내해요

2021. 9. 14.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안내해요.

 근래에는 거의 오프라인으로 직접적으로 안가 고도 인터넷으로 업무나 민원처리들을 하시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렇지만 직접적으로 민원실에 방문을 해 봐야 하는 경우도 아직은 많이 있답니다. 경찰서에서도 다양한 민원처리들을 해주는 민원실을 운영을 해보고 있네요. 경우 따라서는 경찰서에서만 발급이 가능한 민원들이 있다고 해요. 그로 인해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기본은 아침9시 저녁6시

 일단 경찰서 아무래도 공공기관, 공무원이기도 해서 달라지는 공공기관들처럼 평일 아침 9시에서 저녁 6시까지 운영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서 쉬는 날에도 잠시 운영을 하는 곳도 있을 수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휴무일은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이 어떻다 말씀드리기 어려워요.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주말 운영하는곳도

 그러므로 방문하신 분들이 휴무일에 경찰서를 갈 생각이라고 한다면 가장 우선 해당 경찰서에 전화를 하시어 혹여 휴무일에도 민원실이 운영이 되는지 확인을 해보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평일에는 점심시간이 각각 없으므로 그냥 시간 내에 방문하게 되면 됩니다.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컴퓨터를 이용해서도 가능

 훨씬 더 자동차 접속 사고나, 운전면허증 연관되어 진으로 경찰서를 방문해주셔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겠네요. 그중에서는 발급 또는 조회를 해 주셔야 하는 경우도 있기도 한데 이런 서류들은 인터넷으로도 일부 가능하다고 해요.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경찰 민원포탈

 단순하게 이런 서류들을 발급받기 하기 위해 경찰서 방문하려고 하셨었다면 인터넷으로도 약간은 발급이 가능하시니 주말이라고 한다면 이 방법으로 페이지로 바로 이동을 하셔서 민원처리해보는 게 좋을 것 같은데요.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번번히 이용하는 민원서비스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외에도 이런 식으로 컴퓨터로는 민원처리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가장 우선 이런 식으로 상단에 보는 것처럼 경찰 민원포털사이트 페이지로 바로 이동을 해주시고 나서 상단의 메뉴 중 ‘민원신청’을 눌러 주세요.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온라인 신청 및 발급가능

 그렇게 하면 다양한 민원들이 나오게 되어 지능 데요. 여기에 보이시는 것 외에도 많이 많으신 민원들이 있죠. 이번 안내해드리는 내용 참고하셔서 어렵지 않게 방문하신 분들도 민원처리해보시면 돼요. 그렇게 된다면 이번에 준비를 해본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인터넷 사이트 이용 소개는 끝마쳐볼게요.

 

관련글

- 주현미 노래모음 대표히트곡
- 농협 토정비결 무료로보기
-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하는법
- 1316 팬클럽 독해 답지 바로보기
- 실업자 국비지원 교육 신청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