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 금리 한도 서류 안내

2022. 6. 9.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전세자금대출이 많이 보이는데요. 그 중에서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 IBK안심전세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

 

IBK안심전세대출은 전세자금대출 지원과 동시에 임차보증금도 보전하는 전세대출상품입니다. 대출기간은 25개월 이내로 하고, 대출만기일은 임대차계약 만료일로부터 1개월 경과한 응당일(단, 대출만기일이 토요일이나 공휴일인 경우에는 직전 영업일을 대출만기일로 합니다.) 그리고 대출한도는 4억원이하이고 대출금리는 고정금리와 변동금리가 있습니다.

 

 

전세자금대출

 

 

 

대출대상

 

  • 공인중개업자를 통해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에 해당되는 금액을 지급한 만19세 이상이여야 합니다.
  • 임차보증금 수도권 7억원 이내(기타지역은 5억원 이내), 임대차기간 1년 이상인 임대차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개인신용평점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에는 상품가입이 제한될 수가 있습니다. 개인신용평점( KCB 520점이상 또는 NICE 600점이상)

 

대출금리 및 대출한도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

 

  • 대출금리는 산출일 이후 시장금리 및 대출조건에 따라 추후에 변동 가능합니다.
  • 대출한도는 최대 4억원으로 전세보증금의 80%이내입니다. 한도는 개인신용평점, 전세보증금, 보유주택수 등에 따라 다를 수가 있습니다.

 

상환방식 및 중도상환수수료

 

  •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입니다.
  • 중도상환수수료

고정금리대출 : 상환금액 x 0.8%x(잔존일수÷대출일수)

변동금리대출 : 상환금액 x 0.5%x(잔존일수÷대출일수)

대출일수가 3년을 초과시에는 3년으로 간주하고 대출실행 3년 이후 전액 면제 됩니다.

 

대출신청시기

 

  • 신규 임대차계약은 잔금지급일과 전입신고일 중 빠른날로부터 3개월 이내로 하되 입주 후 보증 신청하는 경우는 반드시 임차목적을 소재지에 접입신고를 완료한 후 신청합니다.
  • 갱신 임대차계약은 갱신계약의 시작일(월세를 전세로 전환한 경우에는 전환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신청합니다.

 

 

담보 및 필요서류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

 

  • 필요서류

- 임대차계약서

- 계약금 5% 이상 지급한 영수증

- 주민등록초본·등본

- 재직 및 소득 입증서류

- 신분증 등

 

담보와 전세자금대출 서류는 무엇이 필요한지 한 번 살펴보세요. 신용도나 당행 심사기준에 따라 대출여부 및 한도가 결정되게 되는데요. 관심이 있는 상품이라면 홈페이지에서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거나 거래영업점 또는 고객센터 1566-2566번으로 전화하면 됩니다.

 

오늘은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출을 받을 때는 상품설명서와 약관을 꼼꼼하게 살펴보시길 바래요.

 

관련기사

기업은행 소액대출 자격 및 금리 2022년

 

기업은행 소액대출 자격 및 금리 2022년

갑작스럽게 돈이 필요한 경우가 있으실 겁니다. 큰 금액이 아닌 적은 금액이 급하게 필요하실 때가 있는데 이런 경우엔 기업은행 개인 신용대출 상품을 알아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최근 소액의 금액을 비교적 낮은..

더보기...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금리 및 신청자격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금리 및 신청자격

최근 인터넷은행이 공격적인 상품을 많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일반 시중은행에 비해 좋은 조건의 전세자금 대출 상품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뱅크 전세자금 대출 금리 및 대출한도 신청방법..

더보기...

기업은행 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기업은행 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반가워요. 이번에 포스팅해볼 주제는 기업은행 카드 고객센터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드려보겠습니다. 기업은행의 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중 간혹 문의해야하는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런 경우 오늘..

더보기...

기업은행 공인인증센터 및 공동인증서 차이

 

기업은행 공인인증센터 및 공동인증서 차이

기업은행 이용을 하려고 하셨다가 기존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없어서 헤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그래서 기업은행 공인인증센터는 어디로 가야 하는지도 찾고 있으셨을겁니다. 대부분의 금융기..

더보기...

국민은행 신차 대출 인터넷 신청

 

국민은행 신차 대출 인터넷 신청

이 시간에는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국민은행 신차 대출 상품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신차 가격이 굉장히 비싸기 때문에 일시불로 한 번에 차량을 구입하시는 분들은 별로 없으실 겁니다...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