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냉동삼겹살 유통기한 상황에 따라다름

2020. 12. 9.

반가워요. 오늘 이 시간에는 냉동삼겹살 유통기한애 대하여 소개를 해드리도록 할게요. 냉동이라 하더라도 유통기한이 있다는것 아시고 계셨나요??

 

 

냉동삼겹살 유통기한

 

저는 무조건 적으로 냉장고에 두시면 몇년씩은 납둬도 되신다고 생각을 하고있었네요 .하지만 현재에 보니 냉동삼겹살 유통기한이 별도로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역시 냉동고에 들어가기전의 상태에 따라 달라지게될수 있어요.

 

 

냉동삼겹살은 1~2년까지도

가장우선, 냉동이 되어있었고, 해동이 한번도 되지 않은 냉동 삼겹살이라면, 1년~2년까지 두었다 먹어도 무방하다고 해요. 하지만, 먹다 남은 삼겹살등을 얼린다면 4개월~6개월 이내에는 먹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먹다 남은 냉장이라면 4~6개월도

그렇기 떄문에 드시다 남은 고기는 웬만한다면 다음날이나 바로 바로 드시는게 좋을 겁니다. 또한 바로 바로 드실 고기라고 하게 된다면 냉장실에선 최대 5일까지는 보관이 가능하다고 해요.

 

 

냉장고에서는 최대 맥시멈 5일

또한 한번 냉동되어있었던 고기를 해동하였다면 다시 남았다고 하여서 얼리지 마시고 냉장실에 두었다가 바로 바로 드시는게 좋다고 해요. 이번엔 냉동삼겹살 유통기한 알아봤는데요.

 

 

드시던건 웬만하면 다음날 바로드세요

저또한 사실 냉동삼겹살 유통기한에 대하여 잘 몰랐었는데 냉동고에 넣었다고 하여서 무조건적으로 안전했었던게 아니라고한다고하니까 방문해 주신 분들도 웬만한다면 6개월 이상 보관하지 말고 보이면 바로바로 드시는게 좋으실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