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부동산 증여계약서 양식 다운로드

2019. 6. 1.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무료로 부동산 증여계약서 양식을 다운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준비한 증여계약서는 지자체에서 공식으로 받는 방법으로 안내를 해드릴건데요. 증여를 할때 이를 증명하는 문서인데요 아무래도 부동산의 가치가 크기 때문에 문서화를 해두시는게 좋답니다.

 

 

 

증여라는것은 보통 무상으로 증여자에게 재산을 넘겨 주게 되죠. 대부분 가족간에 발생하는데요. 아무리 가족이라고 하지만 증여계약서를 만들어서 작성을 해두시는게 좋답니다. 평생 살아가면서 가장 비싼 가치를 가지고 있는게 부동산이기 때문이죠.

 

 

오늘은 부동산 증여계약서 양식을 소개를 해보고 있는데요. 사실 정해진 양식은 없답니다. 증여자와 수증인에 대한 정보 그리고 증여물에 대한 정보가 나와있으면 되는데요. 그래도 어떻게 증여계약서 양식을 작성해야할지 모르시겠죠. 그럴땐 아래 지자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서식을 받아보시기 위해서는 오늘 양주시청에 방문해서 다운을 받아보도록 할건데요. 대부분의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제공을 하고있더라구요.

홈페이지

 

 

 

오늘 소개햅로 홈페이지는 양주시청이에요. 양주시청에 아주 잘되어있더라고요. 홈페이지로 가셔서 상단의 '분야별정보'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나면 하단에 서브 메뉴가 나오게 되어지는데요. 여기에서 '부동산'을 선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부동산 관련 페이지가 나오게 되어지는데요. 여기에서 좌측에 있는 사이드메뉴에서 다시한번 눌러주셔야 합니다. 그럼 여기에서 좌측의 부동산을 눌러주시고 그 아래 나오는 부동산거래를 눌러주세요. 

 

 

바로 서식이 나오진 않을텐데 하단으로 스크롤을 가장 아래로 내려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부동산 증여계약서 양식이 나오게 될거에요 그외 양식들도 눈에 보이실겁니다. 클릭을 해서 받으시면 되는데요.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절차 없이 바로 HWP파일이 다운로드 받아지실거에요. HWP파일은 한글 파일이죠. 만약 한글 프로그램이 없다면 한글뷰어나, 다뷰인디 같은 뷰어 프로그램으로 열어보시고 출력하시면 된답니다. 오늘은 부동산 증여계약서 양식을 다운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무료 다운 받고 사용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