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자기앞수표 유효기간 및 지나면 어쩌나?

2020. 12. 5.

어서오세요 반갑습니다 이번엔 방문하신 분들에게 자기앞 수표에 대해 정보 안내를 살짝 해보도록 할까 하게되는데요 사실 요즘은 5만원권이 나오게 되어 주신다면서 투표 이용하는게 예전보단 많이 적어진 것같네요 하지만 그렇다 해도 큰 금액을 한 번에 결제하거나 할 때는 수표를 이용하게 되어지시는데 이번엔 자기앞수표 유효기간에 관련된 안내와 조회해 드리는 법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께요.

 

 

자기앞수표 유효기간

기본적으로 자기앞수표 유효기간은 10일 이기도 한데요. 수표법 29조 의하면 수표를 발행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입금을 하거나 이용을 해야 하게되는데요 하지만 번번이 하여서 유효기간 내 이용을 못 한다고 사라지는 것은 아닌데요.

 

 

기본 10일

안내를 해 보았던 것과같이 자기앞수표 유효기간은 10일 이긴 한데 기간이 지나도 이용을 해 볼 수가 있어요 하지만 무한정 이용을 할수가 있는 것은 아니고 해당 발행 은행에서 5년 이내에 찾지 않으시다면 미수령 자기앞수표로 분류가 되어 진다고 하여 잡수입으로 처리가 되신다고 해요.

 

 

웬만하면 기간내 이용

그렇기 때문에 웬만하면 기간 내에 바로 이용을 한다거나 입금을 해두시는것이 좋죠 자 그러면 바로 방문자님 분들에게 수표를 조회해 드리는법에 대하여 설명해 보도록할겁니다

현금 보다 더도 되려 더 위조가 되어 두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그러하기 때문에 수표를 막상 받아 보게 되어지시면 위조수표가 않나 걱정이 되시기도 하답니다. 수표 입 발행은행 페이지로 이동 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사이트마다 약간씩 다르긴하지만 전부적으로 비슷하지요 국민은행의 경우는 개인을 눌러주십시요.

 

 

수표 조회해보는 방법

채널 눌러 보시기 되어졌다면 이러한 방법으로 가장 오른쪽에 수표 어음 조회가 있겠네요 이부분에서 자기앞수표조회 버튼을 눌러 보신다면 바로 조회를 해 주실 수가 있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이런 식으로 해당 은행에 LOGIN을 해주셔야 해요 그렇게 해야 조회할수가있는 서비스가 나오게됩니다 은행마다 대체적으로 이런 식으로 서비스를 지원 해요.

 

 

수표정보 입력

국민은행에 경우는 이런 방법으로 자기앞수표조회를 해볼수가 있도록 서비스 제공 되고 있기도 한데 수표의 모양새와 입력하는법 숫자로 표현이 되어져있죠 이번엔 방문자 분들에게 자기앞수표 유효기간에 대서 설명해 보았습니다 이번 안내해 보았던 내용으로 참고가 되셨기를 희망 하면서 이만 그럼 준비한 내용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