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 인터넷으로 하기

2019. 5. 31.

요즘에는 각종 민원처리들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할수가 있게 되었죠. 자동차 운전면허증 관련 업무도 인터넷으로 할수가 있도록 시스템이 되어져있는데요. 오늘은 인터넷으로 재발급 받는법 안내할게요.

 

 

 

아주 간단하게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을 인터넷으로도 받아보실수가 있는데요. 자 그럼 바로 안내를 해보도록 할게요. 도로교통공단에서 운영하영 e-운전면허라는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보이시는것 처럼 이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게 되면 인터넷으로 다양한 자동차 운전 면허증과 관련된 서비스를 받아보실수가 있어요. 교육 및 시험응시도 가능하며, 운전면허 정보조회 및 적성검사나 갱신도 가능해요.

 

 

e-운전면허

여러분들도 서비스 이용을 하시려면 e-운전면허 사이트로 접속을 하셔야하는데요. 위에 바로가기 링크를 눌러서 이동을 해보시면 됩니다.

 

 

여러분들도 쉽게 이동을 하고자 하신다면 하단에 링크를 눌러서 이동르 해보세요. 그리고 보라색 버튼을 눌러주시고 <면허증 재발급>을 선택해주세요.

 

 

 

그럼 개인정보 이용약관에 대한 부분이 나오게 되어지는데요. 여기에서 동의함을 모두 체크해주시고 나서 하단의 확인버튼을 눌러주시게 되면 본인인증을 하는 절차가 나오게 되어지실거에요.

 

 

이렇게 본인인증 절차가 나오게 되어지실건데요. 여기에서 이름과 성명을 입력해주시고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시게 됨녀 바로 재발급 신청을 할수가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어지실거에요.

 

 

이렇게 분실/재발급 메뉴로 이동을 하시게 되는데요. 기존의 면허증에 대한 정보가 조회가 되어지실거에요. 그리고 나서 연락정보입력을 하고, 수령날짜와 수령장소를 본인이 직접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에 따른 수수료 7500원을 결제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하니 인터넷으로 쉽게 신청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