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가다 보면 조심한다 하더라도 중요한 무엇인가를 분실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중에서도 신부증, 즉 주민등록증을 분실하는 경우도 있는데 사실 지갑을 통채로 읽어버리는 경우가 더 많죠. 오늘은 민증 잃어버렸을때 대처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볼건데요.
여러분들도 우선 현재 분실을 하신 상태라고 한다면 바로 신고부터 해주셔야합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으로도 신고가 가능해졌기 때문에 민증 잃어버렸을때 바로 인터넷으로 접수하실수가 있어요.
요즘은 인터넷으로 대부분의 민원처리가 가능하게 되었는데요. 인터넷으로 민원처리를 하기 위해서는 이렇게 먼저 민원24로 검색을 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하단의 신청/조회/발급을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선택을 해주시게 되었다면 이제 이렇게 나오게 되어지실텐데 여기에서 민원검색바에 분실이라고 입력을 하시고 검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검색하면 관련 민원이 모두 나옵니다.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이렇게 분실이라고 입력하고 검색을 하게 되면 다양한 검색 결과가 나오게 되어지실텐데요. 이중에서 주민등록분실신고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인터넷으로도 재발급 신청 가능하세요.
우선은 민증 잃어버렸을때 가장 먼저 해야할일을 이렇게 분실신고부터 해두시는것입니다. 물론 다음에 찾을수도 있을텐데 그때는 신고 철회를 여기에서 똑같이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인터넷으로 주민등록증을 재발급 신청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최초 배부시에는 무료지만 민증 잃어버렸을때 재발급 받아보시려면 5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한답니다. 오늘 안내해드리는 내용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