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은 생명보험사입니다. 생명보험업계의 빅3인 교보생명, 삼성생명, 한화생명 중 하나로 비생명보험 부문까지 합친 총자산 총계나 매출액에서 국내 보험업계 3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교보생명 홈페이지에서 보험과 대출상품소개, 건강, 부동산 정보, 사이버 창구, 고객상담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를 볼 수가 있습니다.
교보생명 고객센터 바로가기
교보생명 고객상담 서비스메뉴를 보면 상담전화, 채팅상담, 상담신청, 자주하는질문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궁금한점이 있다면 자주하는질문 게시판을 살펴보세요. 보험, 대출, 퇴직연금, 펀드/신탁 등에 대한 질문과 답을 볼 수가 있어서 궁금증을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교보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상담시간안내
- 교보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1001 (해외 +82-2-2670-5222)
- 교보생명 콜센터 상담시간 : 평일 09:00~18:00 (펀드,신탁 상담은 평일 09:00~16:00)
그 외 업무별 상담 전화번호 안내
보험 : 1588-1001 (해외 +82-2-2670-5222)
대출 : 1588-1010 (해외 +82-2-2670-5400)
퇴직연금 : 1588-0770
펀드/신탁 : 1599-7899
방카슈랑스 : 1588-1099
사고보험금 : 1588-1810
보험사기제보 : 080-987-0080
교보생명 콜센터 ARS 서비스번호 안내
1번 보험계약대출
2번 보험금청구
3번 보험료납입
4번 납입증명서/비밀번호/보안카드/지급중지
0번 상담사 연결
교보생명 채팅상담하기
통화대기시간이 길어진다면 채팅상담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교보생명 채팅상담은 평일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입니다.
교보생명 서류안내
교보생명 필요서류에 대한 안내입니다. 교보생명 보험금 청구, 각종 변경과 해지에 필요한 서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험금청구 안내와 보험금 지급심사 절차 안내, 보험금 청구서 등 업무별 필요서류와 서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 필요한분들을 이용해보세요.
보험금청구방법
- 직접 방문 : 신분증과 보험가입증서를 지참 후 교보생명 고객플라자 또는 지점 외설창구를 방문합니다.
- FP를 통한 보험금청구 : 담당 컨설턴트에게 연락 후 대리접수를 신청합니다.
- 우편 청구 : 청구에 필요한 서류를 담당 컨설턴트 소속 지점으로 보냅니다. (사망보험금은 우편으로 청구할 수가 없습니다.)
- 팩스 청구 : 콜센터 또는 담당 컨설턴트 소속 지점으로 연락 후 받은 팩스번호로 서류를 보냅니다. (오후 6시 이후 전송된 서류는 다음날에 접수됩니다. 팩스로 청구할 수 있는 보험금은 1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 디지털채널 : PC나 모바일에서 교보생명 홈페이지 또는 앱에 접속해서 보험금청구절차를 진행하면 됩니다. 필요서류는 카메라로 촬영하거나 이미지파일을 첨부하면 됩니다. (디지털채널로 청구할 수 있는 보험금은 3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교보생명 지점찾기
교보생명 지점찾기를 이용해서 원하는 업무와 지역으로 고객프라자를 찾아보세요. 직접찾기를 클릭하면 내 위치에서 가까운 지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교보생명 본사 <서울 종로구 종로1 (종로 1가) 교보생명보험주식회사>에 대한 위치안내도 되어 있으니 필요한분들을 이용해보세요.
지점을 찾기가 어렵다면 교보생명 콜센터 1588-1001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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