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징수 통합이 이루어지면서 예전에는 기관별로 각각 부과하고 걷었던 4대보험을 부과는 각 기관별로 하지만 수납은 국민건강보험이 전담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민연금이나 산재보험료 등의 고지서를 발급받으려면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문의를 해야 합니다. 오늘은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서비스에 대해 안내를 해보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증명서 발급 및 확인, 자격조회, 보험료조회/신청, 보험료 납부, 보험료 고지서, 보험급여, 환급금(지원금)조회/신청, 건강검진등 개인민원업무를 볼 수가 있습니다. 보험료 납부, 조회/발급, 증명서발급사실확인, edi 서비스의 사업장민원업무도 볼 수 있으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시간
-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77-1000 (해외 82-33-811-2001)
국민연금보험료 부과문의 : 1355
고용산재보험료 부과문의 : 1588-0075
-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상담시간안내
평일 오전9시~오후6시
1577-1000 ARS안내
1번 증명서 발급
2번 건강보험 자격
3번 보험료 납부
4번 건강검진 증진
5번 장기요양보험
6번 외국어 상담
7번 서식 팩스발송
8번 기타문의
9번 보이는 ARS(스마트폰에서만 가능)
0번 상담사 연결
국민건강보험공단 통화집중시간 안내
통화 집중일과 통화 집중시간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오전 9시~11시 사이나 오후 1시~3시 사이에는 통화가 집중되어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국민건강보험공단 상담문의안내
국민건강보험공단 상담문의안내 고객서비스입니다. 개인상담, 일반상담, 칭찬해요/속상해요, 챗봇/채팅상담 게시판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민원상담을 하기 전에 자주묻는질문을 먼저 확인하면 궁금증을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민원업무와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가 있습니다. 문의가 있다면 1577-1000번으로 전화해주세요. 업무시간은 평일 오전9시~오후6시까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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