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택담보대출금리계산기를 활용하는 방법 알아보기

2023. 4. 5.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에는 금융에 대한 정보를 안내할게요. 최근 금리가 다시 오르고 있는데, 미국의 금리인상으로 인해 우리나라도 금리가 오르게 됐어요.

주택담보대출금리계산기

 

오늘은 대출을 받으시기 전에 미리 확인해볼 수 있는 '주택담보대출금리계산기'에 대해 알려줄게요. 이계산기를 이용하면 금리, 기간, 금액을 입력하시면 월 부담금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주택담보대출금리계산기

 

'주택담보대출금리계산기'는 국민은행에서 제공해줘요. 네이버에서 '국민은행 금융계산기'를 검색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실 수 있어요. 거기서 '금융계산기'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주택담보대출금리계산기

 

최근 금리 뉴스를 보면 담보대출도 금리 5% 돌파가 얼마 남지 않았다고 해요. 그러니까, 대출을 고려할 때는 반드시 신중히 고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금리는 자신의 신용등급과 거래실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까요.

주택담보대출금리계산기

 

메뉴로 들어가시면 좌측에는 자신의 조건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우측엔 결과가 나오게 되어져요.

주택담보대출금리계산기

 

이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금리가 5%이고, 3억원을 10년간 대출한다면 얼마나 되는지 계산해보겠어요. 대출금리계산기에서 입력해보고 결과를 확인해봅시다.

주택담보대출금리계산기

 

이렇게 계산 결과가 나오는데요. 월평균 상환원금은 약 250만원, 이자는 68만원 가량이 요구됩니다. 그러니까, '주택담보대출금리계산기'에서는 대략 320만원 가량을 매달 납부해야한다는 것이죠.

주택담보대출금리계산기

 

그리고 하단에 상환일 기준 잔금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주택담보대출금리금리계산기는 자동으로 회차별로 얼마씩 부담할 지, 이자와 원금이 얼마인지, 그리고 언제까지 남은 대출 잔액이 얼마인지 등을 계산해주어요. '주택담보대출금리계산기'를 이용해서 미리 체크하시고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