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한은행 참수리대출, 경찰공무원 대상 신용대출 상품

2023. 4. 20.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블로거입니다. 이번에는 신한은행에서 경찰공무원 대상으로 제공하는 '참수리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출 대상자

경찰청(해양경찰청) 소속 공무원 또는 임용예정자, 심사를 통과한 정규직 개인재직기간 3개월 이상인 경찰청 소속 무기계약직퇴직 경찰공무원, 그리고 경찰 임용예정자 (경찰대학 4학년 포함) 또는 퇴직 경찰공무원 (연금수급자)가 대출 대상입니다.

 

대출 한도 및 금리

최대 대출 한도는 2억원(단, 유동성한도대출은 최대 1억원 이내)이며, 대출금액에 따라 다른 금리가 적용됩니다. 만기일시 상환대출과 원금분할상환대출이 있으며, 대출 상환 기간은 건별대출/유동성한도대출이 1년 이내, 원금분할상환대출이 5년 이내입니다.

 

중도상환 시 해약금

중도상환 시에는 중도상환해약금이 발생하며, 해약금액은 중도상환금액, 중도상환해약금율, 대출잔여일수/대출기간 등에 따라 결정됩니다.

 

필요서류 및 인지세

필요서류로는 재직확인서류와 소득확인서류가 필요합니다. 또한 대출금액이 5천만원을 초과할 경우 인지세가 발생하며, 고객과 은행이 반씩 부담합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대출과 원금분할상환대출방식 중 선택 가능합니다. 대출계약 철회가 가능한 상품이며, 필요서류로는 재직확인서류,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연금수급권자 확인서 등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신한은행 참수리대출과 참수리사랑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느 상품이든 필요한 서류와 자격조건을 충족하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신한은행 공식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