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압이 높은 이유와 증상, 주요원인과 낮추는방법

2023. 5. 23.

안압이 높아지면 녹내장을 유발할 수 있고, 시력이 완전히 소실될 수 있습니다. 안압이 높은 이유는 외부의 압박이나 안구 내 혈류 장애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압이 높아지는 이유와 증상

안압이 높아지면 녹내장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이때부터 시신경이 손상되고, 시야가 좁아지며 시력을 완전히 잃을 수 있습니다. 안압의 정상 범위는 10~20mmHg이며, 21mmHg 이상이면 높은 안압로 진단됩니다. 안압이 높아지면 눈의 충혈, 시야 변화, 안구 피로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안압이 높아지는 주요 원인

안압이 올라가는 주요 원인으로는 스트레스와 피로, 안구건조증, 심혈관계 질환, 음주 및 흡연 등이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피로는 안압 상승을 초래할 수 있으며, 안구건조증도 안압 증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심혈관계 질환은 안압 상승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음주와 흡연은 안압이 높아지는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안압을 낮추는 방법

안압이 높을 때는 몇 가지 응급 처치 방법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휴식을 취하고, 눈의 피로를 푸는 것, 족욕을 하거나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주와 흡연을 줄이고, 식습관을 개선하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며, 적절한 운동과 충분한 수면을 유지하는 것이 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눈 주위 마사지를 하거나 눈 찜질도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눈 주위 마사지를 하거나 눈 찜질도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실천해보세요. 안압이 높아지면 시력을 소실할 수 있는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눈 건강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기적인 안과 검진과 적절한 생활습관으로 안압을 관리해야 안전한 눈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