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홍합 효능 9가지 부작용도 있으니 알고드세요

2023. 6. 7.

홍합은 10월부터 12월까지 제철 해산물로, 겨울에 가격도 저렴하면서 맛도 나는 특징이 있으며, 해독작용과 숙취 해소를 해주는 가장 대표적인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건홍합은 생으로 먹었을 때보다 타우린이 2배 이상 함유되어 있어 빈혈, 허약체질, 식은 땀 또는 현기증 등의 현상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그 외 홍합의 효능에 대해서도 알아볼 것입니다.

 

 

 

체력보강 및 원기회복

홍합은 체력을 보강하는데 좋은 식품이며, 허약한 체력을 가지신 분들께 특히 적합합니다. 식은 땀을 흘리거나 환각에 의한 체력 저하가 있을 때, 조혈작용을 가지고 있어 특히 권장됩니다.

 

간 기능 회복 및 피로회복과 숙취해소

홍합의 풍부한 타우린과 핵산은 간을 해독하여 주며, 간 기능 보강 식품으로써 손상된 간을 보호하고 피로회복과 알콜 분해 및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노화방지와 피부미용

건조한 피부를 개선하고 피부재생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홍합에는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 좋은 비타민 A, C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황산화 작용에 의해 신체의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며, 피부미용 방법론에서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골다공증 예방 및 골격 발달

비타민D가 제공하는 다양한 효과는 갱년기 여성분들에게 골밀도를 높여 골다공증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고,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는 뼈 성장과 골격발달을 돕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홍합에 함유된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의 흡수를 돕기도 합니다.

 

 

심혈관질환 예방

특히 홍합에 함유된 영양소 중 지방은 우리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으로, 평소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의 심혈관질환을 갖고 계신 분들께 이로운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홍합은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압을 안정화 시켜 심혈관질환의 발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빈혈예방 및 철분섭취

홍합은 여성분들의 경우 생리로 인한 부족한 철분을 섭취하는데 특별히 효과적이며, 빈혈이나 여성분들에게도 좋은 것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그것이 철분이 많기 때문입니다.

 

나트름 배출

홍합은 바다에서 나는데, 건강에 좋으며 내부에 함유된 칼륨이 체내에 축적된 나트륨을 배출하여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고마운 음식입니다. 염분 함량이 매우 낮습니다.

 

몸의 활성작용 효과

홍합은 생리활성의 작용을 도와, 피의 순환을 돕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그것의 시원한 맛을 내는 성분은 질소 화합물의 한 종류로 소화가 약한 사람들, 즉 어린이나 노인 분들에게 매우 적합합니다.

 

 

두뇌기능 발달

홍합은 오메가3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이 성분은 두뇌 기능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DHA 성분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어린이와 수험생 모두가 보다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요점만 파악하여 문장의 순서를 바꾸고 동의어를 사용하여 원문보다 더길게 html형태로 존댓말로 만들어주세요. 홍합은 미역국이나 국물요리 등에 넣어 드시면 홍합효능이 더욱 커지고, 타우린 함량이 늘어나 영양면에서 더욱 좋습니다. 그러나 늦봄부터 여름까지인 5월에서 9월까지 독소가 있어 섭취에 유의하여야 하며, 평소 열이 많은 분들은 과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과식할 경우 구토, 배탈, 속쓰림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