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감기몸살 빨리 낫는법과 감기몸살에 좋은 음식 알아보자

2023. 6. 9.
마음과 마음이 같은 건강한 몸으로 빨리 돌아가기를 바란다는 것은 다를 것이 없습니다. 감기와 몸살을 가장 빠르게 낫게 할 수 있는 방법과 좋은 음식과 차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잘 챙겨 드시고 충분한 휴식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이 감기몸살의 치료에 있어 가장 중요합니다. 감기몸살의 치료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충분한 영양섭취와 휴식을 취하는 것 입니다. 대체로 감기몸살은 머리가 아픈 두통, 추위와 열을 동반하는 오한, 온 몸이 아픈 통증, 고열 등과 함께 나타납니다. 그리고 인후염이 걸렸을 때는 목까지 부어 음식을 제대로 넘기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병이 빠르게 나아지기 위해서는 적극적으로 영양과 휴식을 취하는 것 이 중요합니다.

 

영양이 풍부한 음식 섭취

몸이 허약한 상태이기 때문에, 영양가가 풍부한 음식을 꼭 섭취해야 합니다. 감기로 인해 식욕이 없다고 해도 적게 드시는 것은 지양하시기 바랍니다.

 

감기몸살 빨리 낫은 법 2. 따뜻한 물이나 차 마시기 따뜻한 물이나 차를 상당한 양을 많이 드셔서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시기를 바랍니다.

 

충분한 휴식

가장 중요한 것은 충분한 휴식과 안정을 취하는 것입니다. 우리 몸의 면역력이 저하되기 때문에 감기몸살이 걸리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몸을 건강하게 되돌리기 위해서는 꼭 휴식과 안정을 취해야 합니다.

 

따뜻한 온도 및 습도 유지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기 위해 집 안의 온도를 따뜻하게 유지하고, 감기 방지를 위해 습도를 50% 내외로 유지하라는 것이 말입니다.

 

혈액순환을 위한 전신 안마

감기에 가볍게 전신안마를 해주면 좋습니다. 몸을 부드럽게 주물러 주어 풀어주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몸의 통증이 완화되며, 감기몸살도 빠르게 치료되는데 도움이 됩니다.

 

양치질 및 개인위생

위생에 신경을 써야하고 외출 후 귀가 시 몸을 깨끗이 씻어 개인 위생에 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감기 몸살로 인해 몸이 약해져 있기 때문에 양치질도 같이 중요합니다.

 

감기몸살에 좋은 음식

비타민 C가 풍부한 식품들은 감기 몸살에 좋으며,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피로회복과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으로, 배, 감, 귤, 콩나물, 배추, 파, 마늘, 생강, 부추 등이 있습니다.

 

감기몸살에 좋은 음식 배

배는 열 또는 오한이 있는 감기 몸살에 좋은 식품이며, 해열 효능과 가래해소, 소화효소를 다양하게 함유하고 있어, 열을 내려주고 소화기능을 돕고 식욕도 회복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감기몸살에 좋은 음식 감

은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고, 감 속에 함유된 타닌 성분이 해독 작용을 가지고 있어 감기몸살을 빠르게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감은 피로회복과 감기몸살 치료를 위한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감기몸살에 좋은 음식 귤

귤은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활성화하여 감기몸살 예방과 회복을 돕는데 도움을 줍니다.

 

감기몸살에 좋은 음식 콩나물

콩나물은 감기몸살을 예방해 줄 뿐만 아니라, 이미 걸렸을 경우 면역력을 높여 감기몸살을 빨리 낫게 해주며, 아스파라긴산을 함유하고 있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으로 피로회복을 돕는 효능이 있습니다.

 

감기몸살에 좋은 음식 부추

부추는 기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이며,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몸을 따듯하게 해준다. 죽으로 쑤어 드시면 감기몸살이 빠르게 사라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감기몸살에 좋은 음식 파

또한, 대파는 감기에 걸리지 않기 위해 면역력을 높여주며 기관지를 강화시켜줍니다. 또, 대파는 땀을 나게 해주고 세균을 억제해 주는 효능이 있어 감기 및 몸살 예방, 증상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대파를 넣은 된장국을 드시면 감기 몸살에 도움이 됩니다.

 

감기 몸살에 좋은 음식 마늘

마늘은 예방해주는 효능과 함께 호흡기능을 높여 몸살감기를 회복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감기 몸살에 좋은 음식 생강

감기로 인해 약해진 체내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몸을 따뜻하게 하여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해열 작용을 도와 몸살감기를 낫게 해주는 것으로 생강이 잘 쓰이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