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기차 충전 관련주 정보 리스트 모두안내

2023. 9. 9.

전기차 시장의 급속한 성장에 따라 전기차 충전 인프라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전기차 충전 관련주들의 역할이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국내 전기차 충전 관련주 중 주요 기업들의 정보와 최근 동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차

 

전기차 무선충전소 관련주 정보 리스트

유라테크

유라테크는 완성차 업체의 오더에 신속한 대응과 제품 품질 확보를 중점으로 하며, 현대차 제네시스 전기차 'GV60'의 무선 충전 기능 하드웨어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배선시스템 및 전자모듈 전문 기업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아모센스

아모센스는 무선충전 차폐시트, 자동차 전장 모듈, Lighting 모듈 및 IoT Device 등 소재와 모듈 부문에서 전문 기업으로 활동하며,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무선충전용 차폐시트 및 웨어러블 기기 무선충전 모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 최초의 전기차용 무선충전 차폐시트를 개발하였습니다.

 

에스트래픽

에스트래픽은 교통(도로/철도)관련 SI 주요 사업영역으로 활동하며, 도로 및 철도 관련 솔루션을 개발, 제조, 판매, 설치, 유지관리하고 있습니다. 이마트와 아파트 단지 내 전기차 충전기 설비 구축 및 고속도로 휴게소 전기차 충전소의 운영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동양이엔피

동양이엔피는 SMPS, 충전기, 파워써플라이, 아답터 등 전원공급장치 제조업 주요 사업을 수행하며, 전기차 무선 급속충전 플랫폼 개발 국책과제의 주관기업입니다. 또한 다양한 연결대상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알티캐스트

알티캐스트는 디지털 방송용 소프트웨어 솔루션 및 모빌리티 플랫폼 사업을 주도하며, 전기차 충전 플랫폼 업체인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포스코ICT

포스코ICT는 포스코 계열의 소프트웨어 개발 및 정보통신서비스업 주요 사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기 개발 및 전국에서 운영하며, 벽체매립형 무선 충전기도 개발하였습니다.

 

이랜텍

이랜텍은 휴대폰 부품인 Battery Pack, Case, 충전기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배터리팩 다양한 용도로 생산 및 무선충전 융합기술 국책과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와이엠텍

와이엠텍은 에너지 저장장치, 전기자동차, 전기차 충전기, 태양광 인버터에 사용되는 직류 고전압 EV Relay 사업을 수행하며,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국내 전기차 충전 관련주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기업들이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의 발전과 성장이 기대됩니다.

전기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