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테슬라 모델y 보조금 가격, 혜택, 성능 알아본 내용

2023. 9. 9.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전기차 업계의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소식을 전해드릴게요. 테슬라의 최신 모델인 '테슬라 모델 Y'의 보조금 관련 정보를 소개합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테슬라 모델 Y의 가격 변화와 전기차 보조금에 대한 내용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 홈페이지

 

테슬라 모델 Y 보조금 정보 요약 리스트

테슬라 모델 Y 보조금 - 가격, 혜택, 성능 모두 체크!

  1. 테슬라 모델 Y 가격 및 출시
    테슬라 모델 Y가 4천만 원대로 출시되었습니다. 이로써 중형 전기차 시장에 화려한 입장을 했습니다.
  2. 가격 및 보조금 혜택
    모델 Y의 가격은 56,990,000원으로, 전기차 보조금의 최대 수령액 범위 내에 속합니다. 이에 따라 2023년 전기차 보조금 최대 68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초소형부터 중대형까지 다양한 모델에 맞춰 350만 원부터 500만 원까지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추가 인센티브
    이 외에도 목표 이행보조금 140만 원, 충전 인프라보조금 20만 원, 혁신 기술보조금 20만 원이 제공됩니다.
  4. 보조금 조건
    차량 가격이 5,700만 원 미만인 경우 100% 수령이 가능합니다.
  5. 중국공장 생산과 가격 인하
    중국공장에서의 생산으로 인해 가격이 대폭 하락하게 되었습니다.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탑재로 경제적인 가격을 구현했습니다.
  6. 성능 및 주행거리
    모델 Y의 최대 주행거리는 350km로, 풀 충전 상태를 기준으로 합니다. 최고 속도는 217km/h이며, 0-100km/h 가속은 6.9초 소요됩니다.
  7. 온라인 주문 및 시승신청
    온라인을 통해 주문 및 시승신청이 가능하며, 테슬라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8. 2023년 보조금 변동
    작년 대비 최대 20만 원 감소한 보조금이 제공됩니다.
  9. 테슬라 모델 Y 바로 주문 가능
    테슬라 모델 Y의 주문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테슬라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 홈페이지

테슬라 홈페이지

 

테슬라 모델 Y RWD 출시와 관련한 정보 요약 리스트

테슬라 모델 Y RWD 출시 소식과 보조금 현황

  1. 테슬라 모델 Y RWD 국내 출시
    7월 14일에 테슬라 모델 Y RWD가 국내 출시되었습니다. 이 모델은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모델 중 하나입니다.
  2. 보조금 논란 및 실제 현황
    현재 5700만 원 이하 차량에는 환경부 100% 보조금이 적용되지만, 5700만 원 초과 시 50% 보조금만 적용되는 논란이 있습니다.
  3. 테슬라 모델 Y RWD 특징
    테슬라 모델 Y RWD는 테슬라의 판매 1위 모델로, 오토파일럿(자율주행)을 탑재한 모델입니다. 또한 1회 충전으로 주행할 수 있는 거리는 350km이며, LFP 배터리로 경제적이고 안전성이 강화되었습니다.
  4. 가격 및 보조금 현황
    테슬라 모델 Y RWD의 실구매가는 5699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환경부의 입장에 따르면 모델 Y는 보조금 대상 평가 중이며, 예상 보조금 금액은 대략 500만 원입니다. 지자체별로 보조금 차이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5. 테슬라 모델 Y RWD 장점
    테슬라 모델 Y RWD의 장점으로는 오토파일럿을 통한 자율주행 기능, 넓은 실내 수납 공간, 편리한 전기 충전 시스템,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능 등이 있습니다.

테슬라 홈페이지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