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산시청 민원실 운영시간, 전화번호 안내

2023. 10. 4.

안산시민 여러분, 안녕하세요! 안산시청 민원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여권 발급과 민원 처리에 필요한 중요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안산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안산시청 민원실 운영 정보

  • 장소: 안산시청 민원실
  • 운영시간: 평일 9:00~18:00 (주말, 공휴일 휴무)
  • 주요 처리 업무: 주민등록 등·초본 및 인감증명 발급, 여권신청 및 교부, 유기민원 접수
  • 우선 배려 창구 운영: 장애인, 임산부, 노약자를 위한 여권민원 5번창구에서 특별 배려

 

일과시간 외 민원실 운영

  • 평일 오전 8시부터 운영: 주민등록 등·초본, 인감증명 발급, 여권 신청 및 교부 처리 가능
  • 문의사항: 주민등록 관련 031-481-2136, 2716 / 여권 관련 031-481-2138, 2983 / 야간 문의 031-481-2981

 

화요 야간 여권민원실 운영

  • 화요일 18:00 ~ 21:00 (3시간): 여권 발급 신청 및 교부 가능 (제증명 발급 업무 제외)
  • 운영장소: 시청 민원실
  • 처리기간: 신청일로부터 9~11일(평일 기준)
  • 문의사항: 031-481-2138, 2981

 

여권 발급 및 찾을 때 필요한 준비물

  • 발급 시: 신분증, 여권용 사진 2매, 병역관계서류(필요 시)
  • 찾을 때: 신분증, 만료된 여권

 

민원실 이용방법

  1. 안산시청 민원동에 들어가 여권 접수(발급받을 때) 혹은 여권 교부(찾으러 갔을 때) 번호표를 뽑고 해당 창구에서 업무 처리.

 

여권 갱신 정보

  • 여권 갱신 기간을 항상 체크하고 온라인으로 갱신하는 방법을 확인해야 함.

 

안산시청 민원실 연락 정보

 

안산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민원실 주소 및 위치

  • 제2별관 1층으로 이전 (23.5.15부터)
  • 안산시청 정문에서 우측으로 이동하여 제2별관과 주차장으로 접근 가능.

 

민원실 운영시간

  • 평일 08:00 ~ 18:00
  • 화요일에는 야간 여권민원실 운영 (18:00 ~ 21:00, 공휴일 제외)
  • 주말과 공휴일 휴무, 점심시간에도 민원업무 가능.

 

여권 재발급 온라인 신청

 

온라인에서 신청 가능

 

민원실 실시간 대기자 현황 확인

 

마무리

  • 코로나가 잠잠해지면 해외여행을 위해 여권 발급이 필요하므로 민원실 정보가 중요합니다.
  • 감사의 말씀과 건강을 기원합니다.

 

안산시청 민원실 주소 및 위치 확인하기

안산시청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