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네이버 폰트 다운 및 설치방법

2019. 8. 4.

요즘에는 기업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폰트들이 상당히 많아진듯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겠지만 그 앞에서는 네이버가 먼저 선행했기 때문에 그렇지 않을까해요!? 또한 무료 폰트로 가장 유명한게 바로 네이버의 폰트들인데요.

 

 

 

 

매년 무료로 폰트들을 개발을 하고 공개를 하고있습니다 무료로 공개하는 범위 역시 정말 넓은데요. 개인은 물론이고 기업에서도 무료로 사용할수가 있는 폰트에요 상업적 이용도 허용이 되어지더라고요. 다만 재판매등은 안되는것 같더라고요. 당연히 하면 안되는것이겠죠.

 

 

자 그럼 오늘은 네이버 폰트 다운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보도록 할게요. 바로 위에보이시는것처럼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셔야합니다. 나눔글꼴 이라고 되어져있는 부분이 있을거에요.

 

 

그전에 먼저 위에 보이시는 사이트로 먼저 이동을 해야하는데요. 검색창에서 네이버한글한글아름답게를 쳐도 되지만 번거로우니 여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바로 위에 사이트로 이동을 할겁니다.

 

 

 

 

이동을 하신후에 상단의 나눔글꼴을 눌러주시게 되면 위에 보이시는것처럼 실제 설치파일을 내려받는 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되어지실겁니다. 이동을 하신후에 이제 제가 표시해둔 부분의 <나눔글꼴 설치하기>를 눌러주시면 네이버 폰트 다운 됩니다.

 

 

 

그럼 이제 이렇게 설치가 진행이 되어지게 되실건데요. 설치 하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누구나 쉽게 설치 할수가 있고 정식 인스톨러이기에 바로 적용도 되어지게 됩니다.

 

 

설치를 하시는 과정에서 설치 하고자 하는 폰트들을 선택을 할수가 있습니다. 폰트 자체가 용량이 그리 큰것은 아니기 떄문에 그냥 모두설치 하시는게 편리하실거에요. 저는 모두 설치 해서 사용하는데 쓸만한 폰트가 참 많아요.

 

 

 

자동으로 이렇게 설치가 진행이 되어지게 되는데요 정식 인스톨러이기 때문에 별다른 어려움없이 설치 해서 바로 사용할수가 있으실거에요. 선택한 폰트들에 대해서 자동으로 인스톨이 진행이 되어지게 되죠.

 

 

이렇게 네이버 폰트 다운받고 설치까지 모두 해보았는데요. 어렵지 않으시죠!? 오늘 안내해드린 내용 참고하셔서 바로 설치해보시고 이용해보세요. 그럼 저는 이만 물러가도록 할게요. 즐거운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