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시간, ARS단축번호, 상담원연결에 대한 내용을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에서는 전화통화로 간편하게 건강보험, 장기요양보험 전반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럼 먼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부터 살펴볼께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는 민원서비스와 건강정보에 대한 다양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을 보면 민원여기요, 건강인, 정책센터, 국민과함께, 공단요모조모 메뉴가 보입니다. 원하는 메뉴가 있는지 한 번 살펴보세요. 아래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가 있으니 편하게 이동하세요.
통화 집중시간
통화가 집중되는 시기에는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어요. 보험료 납부 문의는 집중일과 집중시간을 피하면 상담이 더욱 용이합니다. 통화 집중일과 통화 집중시간을 확인해보세요.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
전화번호 | 상담시간 | |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 1577-1000 | 평일 09:00~18:00 |
※ 국민연금 보험료 문의 : 1355
※ 고용산재 보험료 문의 : 1588-0075
ARS 단축번호 및 상담원연결
<<업무시간 내>> | <<업무시간 외>> |
1번 증명서 발급 2번 건강보험 자격 3번 보험료납부 4번 건강검진 증진 5번 장기요양보험 6번 외국어 상담 7번 서식 팩스발송 8번 기타문의 9번 보이는 ARS(스마트폰에서만 이용가능) 0번 상담원연결 |
1번 증명서 발급 2번 건강보험증 발급 3번 건강검진 추가 신청 4번 건강보험, 연금보험 고지서 발급 5번 의료급여 진료확인번호 요청 6번 팩스 발송결과 조회 7번 서식 팩스발송 8번 홈페이지 및 The건강보험(모바일앱)안내 9번 보이는 ARS(스마트폰에서만 이용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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