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은 세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세금을 부과하고 징수하는 기관입니다. 소득세, 법인세, 부가가치세, 상속세 등 내국세의 부과, 감면, 징수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기 위해 기획재정부장관 소속 하에 설치 되었습니다. 국세청 인터넷 서비스로는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할 수가 있는데요. 국세청 홈택스에서 국세청에 관련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청 고객센터 바로가기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하면서 문의사항이 있을땐 고객센터를 이용해보세요. 세법에 관한 자주묻는질문과 홈택스 이용에 관한 자주묻는질문, 인터넷 상담하기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Q&A
세법상담과 홈택스 이용에 관한 궁금한점이 있다면 자주 묻는 Q&A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법 상담정보에서는 세법에 관한 FAQ와 동영상, 참고자료를 제공하고 있어요. 홈택스 이용정보에서는 전자신고 등 홈택스 이용에 관한 도움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니 살펴보시길 바랄께요.
인터넷 상담하기
인터넷 상담하기 전에는 자주묻는 Q&A를 먼저 검색해보거나 인터넷 상담사례를 보면 도움이 됩니다. 홈택스 사용방법과 세법관련을 상담해보세요. 상담접수 가능시간은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입니다.
국세청 고객센터 전화번호
- 국세상담센터 전화번호 : 국세관련 모든 상담은 국번없이 126번
- 상담시간 : 평일 오전9시~오후6시
- 탈세제보는 24시간 상담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ARS 서비스번호, 상담원연결 이용안내
1번 홈택스 상담 | 1. 현금영수증 > 0번 상담원연결 2. 전자세금계산서 > 1번 상담원연결 3. 신고납부 4. 학자금 상환 > 상담원연결 5. 연말정산간소화 6. 사업자등록 신청 및 변경 > 상담원연결 7. 증명발급 및 일반세무서류 > 상담원연결 9. 상담 시 개인정보 조회를 위한 ARS 비밀번호 등록 |
2번 세법상담 | 1. 양도소득세, 증권거래세, 종합부동산세 2. 부가가치세 > 상담원연결 3. 원천세, 지급명세서, 연말정산 > 상담원연결 4. 착한임대인 세액공제, 종합소득세 > 상담원연결 5. 근로장려세제, 자녀장려세제 > 상담원연결 6. 법인세, 국제조세 7. 상속세, 증여세 > 상담원연결 8. 개별소비세, 주세, 인지세, 국세기본법, 국세징수법 > 상담원연결 9. 세정에 관한 건의, 불만, 칭찬 > 상담원연결 0. 기타 세무상담 > 상담원연결 |
3번 각 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실 | 1. 세무서 담당자 연결 2. 납세자보호담당관실 |
4번 탈세 등 각종 제보(탈세신고, 탈세신고상담, 포상금 제도 안내 등) | |
5번 연말정산 관련 상담 | 1. 연말정산간소화 2. 연말정산 세법상담 |
6번 착한임대인 세액공제 관련 상담 |
국세관련 모든 상담은 국번없이 126번입니다. 상담시간은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이며 탈세제보는 24시간 상담가능합니다. 126번으로 전화를 한 후 나오는 ARS번호를 먼저 확인해보세요. 1번은 홈택스 상담, 2번은 세법상담, 3번은 각 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실, 4번은 탈세 등 각종 제보, 5번은 연말정산 관련 상담, 6번은 착한임대인 세액공제 관련 상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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