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본적 확인방법 인터넷으로 보기

2020. 11. 10.

방문자님 분들에게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알아둬야할 만한 내용인 본적에 대하여 설명해 보겠는데요. 사실 번번이 이용이 되어지게 되진 않기 때매 잘 알지 못하신 분들도 많더군요. 하지만, 더러 본적에 대하여 입력을 해봐야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는데 그러하기 때문에 이번엔 온라인으로 본적 확인방법을 준비를 해드렸는데요.

 

 

본적 확인방법 인터넷조회

오늘 찾아주신 분들도 물론 본적확인을 하기 위해 찾아줬을거예요.얼마전는 대체적으로의 민원처리등을 컴퓨터를 통해서 해보실수 있도록 되었는데요.

 

 

대법관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그렇지만 민원업무에 따라 처리해봐야할 홈페이지가 달라지는점은 미리 알아 두신다면 좋을듯한데요. 본적 확인방법은 바로 위에보이는 홈페이지에서 가능해져요.

포털에서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이라 검색을 하거나 [efamily.scourt.go.kr]이라고 입력을 해주시기바랍니다.

 

 

가존관계등록부 발급

그러면 바로 오늘 이용하실 홈페이지가 나오실겁니다. 주로 가족관계등록부, 기본증명서등을 발급을 받기 위해 이용하게되는 홈페이지이기도 한대요. 나와있는 이중에서 앞에있는 '가족관계등록부 발급'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신청인 정보입력

누르게 되어지셨다면 이젠 발급을 하기전 자기 자신의 본인확인절차가 필요하게 되어진답니다. 이 곳에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을 해 주시게 되면 됩니다.

 

 

이름 하나만 입력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셔서 본인확인을 해준 다음에그리고번 인증 과정이 나오게 됩니다. 이곳에서 자기 자신의 가족중 한분의 이름만 입력을 해보신후에 조회를 클릭을 해보시면 됩니다.

 

 

본인으로 하고 등록기준지 확인

그렇게 하면 이렇게 정말로 열람 및 발급을 해보실수가 있는 화면이 나와집니다. 발급을 하실필요는 없고 위에 본인으로 선택을 해보시게 되어지시면 '등록기준지'가 나오게 되어진답니다. 바로 이게 본적이거든요. 이런식으로 대법원의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통해서 본적확인해보실수가 있거든요. 오늘의 본적 확인방법 포스팅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