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rotc 복무기간 요약정리

2021. 6. 21.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군대와 연관있는 내용을 준비해보았네요. 가능하다고 한다면 솔직히는 ROTC다녀오는게 일반 사병으로 다녀오는것보다더 훨씬 좋다 생각됩니다. 요번에는 rotc 복무기간 설명해보겠습니다.

rotc 복무기간 요약정리

rotc 복무기간

 이번엔 방문하신 분들에게 rotc 복무기간과 지원자격, 또한 선별방법등에 대하여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rotc 복무기간 요약정리

학군사관이란

 기본적으로 ROTC라고 한다면 학군사관이며 대학 재학생중에서도 우수자를 선발하여 대학전공학문을 살려서 군복무를 할수있게 해주시는 과정이라 할 수가 있거든요.

rotc 복무기간 요약정리

ROTC 주요혜택

 또한 상단에는 ROTC의 최단기 복무기관과 주요 혜택들에 대해 요약정리가 되어진 내용이에요. 가장 빨리 전역을 한다면 약 28개월간 복무 하게 되는데요. 또한 임관시 연봉은약 2400수준이고 전역을 하면 3500정도의 목돈이 생기게 됩니다.

rotc 복무기간 요약정리

ROTC 지원자격

 지원 자격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도록 하겠습니다. 연령은 임관일 기준으로 만 20세에서 28세 이하인 남녀가 지원을 할수가 있답니다. 대부분 대학교1학년 남학생들 2학년 남여학생분들이 지원하게된답니다. 또한 대학을 졸업하시면서 바로 바로 일명로 임관을 하시게 되어 군복무를 해보시게 되어지죠.

rotc 복무기간 요약정리

ROTC 선발방법

 할때마다 ROC 아무나 해주시는건 아닌데요. 별도의 선발순서를 통하여 선발을 해보게되는것이에요. 필기고사, 수능성적, 대학성적등을 확인을 해보고 체력검정 및 면접을 진행하게되요.

rotc 복무기간 요약정리

ROTC 스케쥴

 또한 상단에는 ROTC 학년별, 월별 스케쥴에 관련 되어진 짧은 안내이거든요. 보이시는것과 같이 기초군사훈련도 하고 중간 중간 입영훈련이나 동계 훈련등을 해보게된답니다. rotc 복무기간에 대하여 설명하게되는데요.

rotc 복무기간 요약정리

ROTC 관련 전화상담

 이번엔 이러한식으로 rotc 복무기간에 대하여 안내해보았답니다. 상단에는혹시 궁금해 하시는 사항이 있으시다고 한다면 안내되어져있는 선발관련이나 상담관련 전화로 전화를 하시기바랍니다. 그러면 준비한 내용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