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코덱 한방팩 설치안내

2019. 7. 9.

컴퓨터로 최근에는 영화를 본다거나 TV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보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실겁니다. 윈도우에는 기본적으로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이 있는데 바로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이죠. 하지만 기본적으로 코덱이 내장되어있는게 별로 없어서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코덱 문제가 자주 발생을 하곤 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영상을 재생을 할수가 있도록 해주는 코덱을 설치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게요. 실제로 영화 파일에는 영상데이터와 음성데이터가 코덱이라는 기술을 이용해서 압축이 되어져있습니다. 영상 재생시에는 이 압축된 데이터를 다시 해당 코덱으로 풀어줘야지만 플레이어가 화면과 소리로 표현을 해주는것인데요.

 

 

해당 영상 파일의 코덱이 설치가 되어있지 않다면 재생이 불가능하게 되어지겠죠.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코덱을 한가지 안내를 해드릴것인데요.

 

 

바로 스타코덱이라는 통합코덱 프로그램입니다. 동영상 마다 코덱이 전부 다르기 떄문에 하나씩 설치하는게 상당히 어렵기 때문에 필수코덱들을 한번에 설치 해주는 프로그램이 필요한데요.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신후에 Download버튼을 눌러주세요. 홈페이지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신후에 이렇게 세부 페이지로 이동이 되어지게 되면 가장 뒷부분에 있는 '직접다운로드'를 눌러서 설치 파일을 내려받아주시면 됩니다.

 

 

 

오늘 안내를 해드리는 스타코덱의 주요 기능들에 대해서도 안내가 되어져있는데요. 위에 보이시는 다양한 비디오 코덱과 오디오 코덱들이 설치가 되어지게 됩니다.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모두 받아주셨다면 이제 실행을 해주시고 설치 진행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구성요소 선택하는 부분에서 이런 불필요한 부분이 나오니 체크 해제를 해주시고 설치를 진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어서 진행하다보면 이렇게 또 제휴 프로그램들이 나오게 되어지니 이부분도 체크 해제를 해주시고 설치 진행을 해주세요. 오늘은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코덱을 설치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보았는데요. 한번에 필수코덱들을 전부 설치 하는것이기 때문에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로도 대부분의 영상들을 재생할수 있게 되실겁니다.

 

 

댓글